백화골 푸른밥상

울주군 두서면 내와길187/010-2375-0748(박정선), 010-2336-0748(조계환)/유기농인증번호 : 07100003

유기농 제철꾸러미/2022년~2024년

24년 열 번째 백화골 유기농 제철꾸러미(가지, 당근, 양배추 외)

백화골 2024. 7. 1. 22:33

옥수수가 장마비를 맞고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2주 정도 후에 수확 예정입니다.

 

지난 주에는 회원분들에게서 재미있는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얼마 전 꾸러미에 넣어 보내드린 바질을 그대로 심어서 집에서 키우고 있는 모습을 각각 다른 회원분들께서 보내주신 건데요.

 

 

물컵에 꽂아서 수경재배처럼 키우고 있는데, 쑥쑥 잘 자라는 바질 향을 매일 즐기고 있다고 하셨어요. 보내주신 사진을 보니 그새 뿌리가 꽤 튼튼하게 뻗어나갔네요.

 

 

또 다른 회원분이 보내주신 이용 후기 사진도 있었는데요, 지난 번에 보내드린 딜을 이용한 요리였어요. 참외 속을 파내고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딜을 섞어 넣은 딜 참외 샐러드를 만들었더니 맛이 좋았다는 후기를 보내주셨네요.

 

백화골 꾸러미 채소와 허브를 이렇게 재미나게 이용해주고 계신 회원분들 덕분에 후덥지금한 장마철 하루 하루를 힘들지 않게 보내고 있는 중이랍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이번 주로 벌써 열 번째 꾸러미네요. 노지에서 수확한 양배추와 첫 수확 시작한 가지, 비 맞고 갑자기 쑥쑥 자란 아이스플랜트 등 이번 주에도 알록달록 예쁜 채소들 수확해서 보내드립니다.

 

한 가지 양해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요즘 날씨가 워낙 오락가락 하다보니 요일에 따라 채소 구성에 조금씩 변동 사항이 있어요. 블로그에 올리는 글은 참고만 해주시고 자세한 품목 안내는 안내장을 참고해주세요.

 

1. 양배추

 

추천 양배추 요리법 1. 가늘게 채 썰어서 양배추 샐러드_ 채 썰 때 칼보다는 가는 채칼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얼음물에 잠깐 담갔다 건져내면 훨씬 아삭아삭해집니다. 2. 나박나박 썰어서 양배추 김치_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양배추에 다진 마늘, 고춧가루, 양파, 대파, 부추, 액젓 양념을 버무려 먹습니다. 3. 찜통에서 쪄내는 양배추찜&양배추말이_ 찐 양배추에 된장이나 간장 양념장을 올려 쌈으로 먹습니다. 널찍한 크기로 찐 양배추 잎 속에 다진 고기나 다진 두부, 달걀, 찐 껍질콩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속재료를 넣고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 썰어주면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양배추말이가 됩니다. 4.새콤달콤 양배추 콘슬로_ 채 썰거나 깍둑썰기 한 양배추와 당근에 마요네즈, 식초, 설탕, 소금을 잘 섞어 만든 소스를 버무려 먹습니다.

 

2. 피망

 

수확 상황에 따라 피망, 또는 풋고추 중에서 무작위로 보내드립니다.

 

3. 가지

 

4. 당근

 

당근 수확철을 맞아 이번 주로 3주째 당근을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혹시라도 지난주에 보내드린 당근이 아직 남아있다면 당근을 씻지 마시고 흙당근 채로 키친타올 또는 신문지로 한 번 속포장을 하고, 마르지 않도록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보관 해주세요. 당근은 보관 기간이 길기 때문에 이렇게 냉장 보관하시면 1~2달 정도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5. 양파

 

6. 황금주키니

 

애호박, 또는 황금 주키니 호박 중에서 무작위로 보내드립니다.

 

7. 아이스 플랜트

 

아이스플랜트는 줄기와 잎에 작은 얼음 알갱이들이 맺혀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천연 혈당 조절 성분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 채소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답니다. 또한 아이스플랜트는 자체적으로 짠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금을 넣지 않고 요리를 해도 살짝 짭조름한 맛이 납니다. 살짝 씻은 다음 다른 채소들과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8. 적생채 포기상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