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골 푸른밥상

유기농 제철꾸러미 직거래 농가/010-2375-0748(박정선), 010-2336-0748(조계환)/유기농인증번호 : 07100003/울주군 두서면 내와길187

유기농 제철꾸러미/2022년~2025년

백화골 25년 열 네 번째 주 제철꾸러미(토마토, 콩잎, 감자...)

백화골 2025. 8. 16. 18:27

 

 

이번 주 백화골 유기농 제철꾸러미(7월 29일~8월 1일)에는 토마토, 콩잎, 감자, 풋고추, 대파, 오이, 가지, 방울토마토 등 보내드립니다.

 

콩보다 더 몸에 좋다는 콩잎은 섬유질이 많아 깻잎보다 조금 억센 편이긴 하지만, 섬유질 많은 채소에 익숙한 분이라면 생으로 쌈을 싸서 드실 만합니다. 아니면 호박잎 찌듯이 찜기에 쪄서 쌈을 싸먹거나, 깻잎찜 찔 때처럼 양념장(간장, 멸치, 고추, 양파, 마늘 등)을 켜켜이 넣고 쪄 먹어도 맛있습니다. 다시마와 멸치 우린 소금물, 고춧가루, 다진 마늘과 양파, 파, 통깨 등을 섞어 양념장을 되직하게 만들어놓고 콩잎 사이사이에 발라놓으면 맛있는 콩잎 김치가 됩니다.

 

색다른 감자 요리법 몇 가지 소개합니다.

1. 채 썬 감자전_ 감자를 아주 가늘게 채썰고 소금을 살짝 뿌려 간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한 뒤, 가늘게 채 썬 감자를 얇게 펴서 올립니다.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감자에서 나오는 전분이 서로 엉겨 붙어 자연스럽게 감자전 모양이 됩니다. 약한 불에서 뚜껑을 덮고 감자의 한쪽 면이 충분히 익을 때까지 기다린 뒤 뒤집어 나머지 한쪽 면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익힙니다.

 

2. 감자 오이 샐러드_ 껍질 벗긴 감자를 삶아서 포크로 으깬 뒤 따뜻할 때 식초, 후추, 소금, 마요네즈를 조금씩 넣어 섞어줍니다. 오이와 양파는 감자 삶을 동안 미리 채썰어서 소금을 뿌려놓았다가 물기를 꾹 짜낸 뒤 으깬 감자에 같이 섞어 버무려 샐러드를 완성합니다.

 

3. 감자 오믈렛_ 감자 3~4개 정도를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깍둑썰기 합니다. 양파 1개도 똑같은 모양으로 썰어 감자 따로, 양파 따로 팬에서 볶아줍니다. 양파 볶을 때 마늘도 조금 썰어 넣어 같이 볶습니다. 볶은 감자와 양파를 미리 풀어놓은 달걀물(5개 정도)에 넣고 소금, 후추, 고춧가루 약간을 넣고 섞습니다. 기름 둘러 달군 팬에 반죽을 붓고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익힙니다. 한쪽 면이 다 익었다 싶으면 넓은 접시를 이용해 통째로 뒤집어 다른 면도 익혀줍니다.